마케팅 (TIP)

뒤로가기
제목

인스타그램 도달 노출의 차이점과 인사이트 개념

작성자 데일리SNS(ip:)

작성일 2024-03-15

조회 16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스타그램에서 주요 요소 중 하나는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입니다.

인사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콘텐츠의 성과를 측정하고 분석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스타그램 인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도달 노출의 차이점과 인사이트 개념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분석하다 보면 다양한 지표를 나타내는 다양한 용어와 그래프, 숫자를 접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각 용어에 대한 의미를 하나하나 우선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날짜 : 매월 30일 간격으로 데이터가 업데이트 됩니다.

2) 도달한 계정 : 내가 발행한 게시물, 릴스, 동영상을 포함한 스토리까지 모든 콘텐츠를 한 번 이상 열람한 각 계정별 수를 나타냅니다.

3) 참여한 계정 : 내 콘텐츠에 접근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한 계정 수를 나타냅니다. 여기서 나타내는 상호작용에는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DM 메시지 등의 활동을 뜻합니다.

4) 총 팔로워 : 내 계정을 구독하는 사용자 수를 수치화 해서 나타냅니다.

5) 회원님이 공유한 콘텐츠 : 내가 공유했던 스토리나, 다양한 피드 등 전체 콘텐츠 공유 수를 나타냅니다.



 

1. 그렇다면, 도달범위한 무엇을 의미할까요?

   


도달이란 위에서 언급했듯이 내 계정에 업로드 된 콘텐츠를 확인한 계정의 수를 뜻합니다.

그래서 한개의 계정에서 같은 콘텐츠를 반복해서 열람 했을 경우엔 중복 집계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노출은 도달과는 다릅니다.

중복 집계가 되지 않는 도달과는 다르게 노출의 경우엔

내 콘텐츠를 열람한 순수한 토탈 통계치이기 때문에 중복 조회 또한 집계에 포함 됩니다.

한마디로 도달=내 게시물을 열람한 고유의 계정 수 (중복 안됨) / 노출=내 게시물을 조회한 조회수 (중복 집계함)

그래서 도달 안에는 그러한 노출을 나타내는 수 많은 지표가 있습니다.

홈, 프로필, 해시태그 등 어디를 통해서 내 콘텐츠를 열람해서 조회했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겁니다.



    

2. 프로필 활동에 대한 뜻



프로필 활동에 표시되는 수치들은 사용자들이 내 콘텐츠를 확인한 후 활동한 내역을 분석하는 겁니다.

내 콘텐츠를 열람한 뒤 프로필 방문을 눌렀는지, 프로필을 확인하고 프로필에 있는 링크를 눌렀는지, 팔로워를 했는지 등등

이 외에도 통화 버튼 탭이나 이메일 버튼 탭 등 다양한 버튼 탭을 활성화 했다면 그 탭에 대한 지표 또한 나타납니다.



  

3. 내 게시물에 참여한 계정이란 무엇일까요?



스크롤을 조금 더내리면 나타나는 '참여'한 계정에 나타나는 통계는

단순히 내 콘텐츠를 보고 스크롤하는데에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나와 소통하려고 했던 사용자 수를 의미하는 지표입니다.

좋아요, 댓글, 저장, 공유 등 다양한 사용자들이 어떤 형태로 내 계정에 참여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개요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개요는 위에 내용을 전체적으로 정리해서 나타내주는 지표입니다.

한눈에 간단하고 편리하게 확인하고 싶다면 스크롤을 내려서 마지막에 나타나는 이 지표 부분만 확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알아본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섹션은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사용자들에게 가장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지 확인하고

다양한 사용자들의 반응이나 참여율 등을 추적하고 전략을 세우기 위한 가장 쉬운 추적 방법입니다.

모두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를 통해 내 콘텐츠 중 어떤 콘텐츠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한번쯤 확인해 보세요!




더 많은 인스타그램 팁 확인하기 >>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인스타그램-인사이트-개념.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